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요미식회 맛집 / 매콤달콤 국민 대표 분식 떡볶이 맛집
    멀티 미디어/수요미식회 2017. 2. 3. 23:43
    728x90
    반응형

    #수요미식회 #떡볶이 #덕자네 방앗간 #셀프하우스 #루비떡볶이 #떡볶이 맛집 #맛있는 떡볶이 집 #분식집

       

    안녕하세요. 네모난 우주의 이야기꾼 두루입니다. 이번주 수요미식회에서는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분식의 대표인 떡볶이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달콤하고 매콤한 향기고 식욕을 당기는 떡볶이 맛집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회에도 세곳의 떡볶이 매장이 소개되었습니다. 떡볶이 자체가 워낙 길거리 음식이다보니 지역마다 각양각색의 떡볶이들이있고 자신이 추억하는 맛있는 떡볶이 집이 따로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이곳은 한번은 꼭 가봤으면 하는 떡볶이 가게 랍니다.



    매콤달콤함의 매력에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떡볶이. 그럼 바로 추억을 되살리러 가볼까요.



    첫번째로 소개된 집은 강남의 주상복합단지에 있는 떡볶이 집인데요. 덕자네 방앗간이라는 곳입니다. 직접 뽑은 가래떡으로 만든 쫀득한 쌀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강남 한복판 상가건물에 좁게 자리잡고 있는 떡볶이 집인 덕자네 방앗간.

    덕자네 방앗간이라는 상호에서도 이미 알 수 있듯이 이곳의 특징은 떡을 직접 빼서 만드는 것입니다.



    이곳 떡볶이의 매력 포인트는 떡볶이 위에 살포시 얹혀 있는 감자 샐러드 랍니다.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한덩이씩 떡볶이 위에 올려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감자 샐러드는 그저 거들뿐 직접 뽑은 떡볶이 떡의 맛이 모든걸 잠재울 정도로 맛있다고 합니다.



    신동엽씨는 동료들과 나눠먹을 생각에 포장을 해와서 나눠 먹었다고 하는데요. 동료중 한명이 이곳 떡볶이 집을 잘 알고 있었답니다. 자주가서 먹는 단골 떡볶이 집이었다고 하네요. 그런 동료가 떡볶이를 한입 먹자마자 한 말은 '가서 먹으면 훨씬 맛있어요' 라는 말이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매일아침 직접뽑아 만드는 쌀 떡볶이 떡의 위력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떡볶이와 함께 즐길수 있는 비빔 만두도 일품이라는데요. 바삭한 만두피에 아삭한 채소를 감싸서 먹으면 개운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정말 맛있는 떡의 떡볶이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소개된 곳은 마늘떡볶이 계의 성지같은 곳인데요.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고 앞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으며 전통을 이어온 떡볶이집 이자 마늘 떡볶이의 원조인 떡볶이집.



    영파여고 앞에 자리잡고 있는 '셀프하우스' 입니다. 셀프하우스라는 이름보다 영파여고앞 떡볶이로 더 유명한 이곳은 마늘떡볶이 전문점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마늘 떡볶이의 원조인 이집 떡볶이는 국물과 함께 숟가락으로 떠먹어야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양념도 모조리 먹어줘야 진짜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 떡볶이를 시작한 계기가 사장님께서 마늘을 좋아하셔서 떡볶이에도 마늘을 잔뜩 넣어보면 어떨까? 해서 탄생한것이 지금의 마늘떡볶이간 된것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떡볶이에 특유의 마늘 단맛과 새콤함이 살아있는 특별한 떡볶이가 만들어 지게 된것이죠.



    떡볶이 뿐만 아니라 각종 재료들을 넣어 충분히 우려낸 깔끔한 육수의 어묵도 꼭 먹어봐야 합니다. 떡볶이와 어묵을 함께 먹어주면 분식으로도 든든한 한 끼가 해결되는 느낌이라고 하니 꼭한번 도전해 봐야 하겠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 집을 찾으실땐 반드시 강동구에있는 영파여고 앞으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같은 상호로 비슷한 느낌의 떡볶이를 만드는 곳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곳이 정말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이집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이곳 '셀프하우스'는 프렌차이즈가 아니라고 하네요. 애초에 분점 같은게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도 같은 상호로 비슷하게 분식점을 운영하는 곳이 많더라구요. 조금은 안타까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떡볶이 맛집은 조금은 특별한 떡볶이와 튀김을 맛볼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떡볶이하면 빠질 수 없는 떡볶이의 친구들이 있는데요. 그렇게 해서 생긴 조합이 김떡순, 떡튀순 뭐 요딴 녀석들이죠. 이곳 역시 떡볶인 뿐만 아니라 특별한 튀김으로 유명해진 곳이라고 합니다.



    차원이 다른 떡볶이와 맛있는 튀김 거기에 수제 소시지 김밥까지 맛볼수 있는 이곳. 루비떡볶이 입니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안락한 분위기의 이곳은 압구정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어서 대형 기획사의 연예인들이나 관계자들에게 이미 입소문이 나있는 분식 맛집이라고 합니다. 그중에는 이곳은 튀김집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매장은 벽면에 '바'형식의 테이블이 있어 서로 마주보고 떡볶이를 먹을 수는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비좁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동선을 잘 맞춰 놓아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고 하네요.



    앞서 이야기했듯 이곳이 튀김집이라고 이야기 할정도로 튀김이 맛있답니다. 특별한 것이 한가지 있다면 떡볶이 위에 뿌려주는 고소한 새우튀김이랍니다. 떡볶이만 먹었을때는 그저 평범한 느낌의 옛날떡볶이 맛이지만 바삭하게 튀겨 새우향이 솔솔 풍기는 튀김을 토핑하여 재미난 식감과 맛을 주게 됩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새우와 야채를 함깨 버무려서 바삭하게 튀긴 새우 채소튀김도 있답니다. 이게 정말 맛있다고 하더군요. 뭉치거나 질컥거리지 않게 바삭하고 깔끔하게 튀겨낸다고 하니 떡볶이와 함께 꼭 먹어봐야 메뉴 같았습니다.



    그리고 꼭 먹어봐야 할 또 한가지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소시지 김밥이었는데요. 어릴적에 김밥에 햄이 한줄만 들어가 있어서 아쉬웠던 적이 모두들 한번씩은 있었죠. 저는 햄만 빼먹고 싶은 충동이 들던 때도 많았답니다. 그런데 이곳 김밥에는 수제소시지가 통으로 한줄이 들어가더군요.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낸 소시지를 김밥재료와 함께 통으로 돌돌 말아서 이색적인 느낌의 소시지 김밥을 완성합니다. 어린시절에 김밥햄을 두줄 넣어서 먹었으면...하던 로망을 현실로 만든 소시지 김밥이었습니다.



    이렇게 김밥과 떡볶이 튀김의 매력을 맛볼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곳 튀김은 정말 꼭한법 도전해 보고 싶네요.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소시지김밥에 들어가는 소스가 조금 달다는것 정도가 되겠네요.

    떡볶이 맛집 세곳을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요. 이곳들 외에도 수많은 떡볶이 고수들과 맛집이 숨겨져 있답니다. 오늘 소개된 곳들은 일부에 불과 할 뿐이죠. 너무나 대중적이라 그만큼 추억거리도 많은 국민 분식 떡볶이.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떡볶이 한그릇 어떠실런지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