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N 편의점을 털어라 꿀조합 레시피 / 토타세끼 닭짜계짜, 녹차에 빠진 군밥
    멀티 미디어/편의점을 털어라 2017. 1. 21. 19:09
    728x90
    반응형

    #편의점을털어라 #토타세끼 #레드벨벳 #불혹의싱글 #혼밥 #편의점레시피 #닭짜계짜 #오차즈케 #녹차에 빠진 군밥

      

    안녕하세요. 네모난 우주의 이야기꾼 두루입니다. tvn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 편의점을 털어라! 편의점을 털어라는 편의점에서 구할수 있는 제품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해 새로운 메뉴를 재창조 해내는 일종의 본격 편의점 요리대결 프로그램으로 혼밥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메뉴는 편의점을 털어라에서 토타세끼라는 팀 이름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 강타와 토니가 만든 메뉴인데요.



    미친 요리케미로 주목받고 있는 불혹의 실글 편털러 토니 & 강타가 선보인 오늘 편의점 메뉴는 닭가슴살 요리인 닭짜계짜와 일본식 오차즈케 같은 녹차에 빠진 군밥이라는 요리 입니다.



    재료구성은 이런 느낌입니다. 한가지 걸리는 점이 있다면 닭짜계짜에 사용되는 짜장라면 소스인데요. 짜장라면 소스를 저렇게 사용하면 짜장라면은 도대체 어떻게 되는것이죠? 그냥 생라면으로 부숴먹어야 하는 것일까요 ㅋㅋㅋㅋ 그거야 어찌됬건 바로 시작해 봅니다.



    녹차에 빠진 군밥을 만들기 위해 먼저 삼각김밥의 김을 제거한 뒤 삼각김밥을 팬에 올려 구워줍니다. 삼각김밥 종류는 CU의 우삼겹 삼각김밥입니다. 밥이 구워지는 동안 오차즈케의 베이스가 되는 녹차를 전자렌지에 돌려 데워줍니다. 녹차는 이 브랜드가 맛있다는 목소리가 들렸는데 농심에서 나온 오이오차 녹차 입니다. 적당량 그릇에 담아서 전자렌지에 2분간 돌려서 따끈하게 준비합니다.



    전자렌지에서 데워진 녹차를 꺼내 밥을 넣고 고명을 올려줍니다. 고명은 아까 벗겨냈던 삼각김밥의 김을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잘게썬 파와 반숙란을 올려서 완성합니다. 그리고 녹차에 빠진 군밥에 곁들여 먹을 반찬도 준비합니다. 연어통조림을 이용한 반찬인데요.



    물에 잠깐 담궈서 염분과 기름기를 뺀 연어를 물기를 꼭 짜셔 팬에 올려줍니다. 여기에 초장 1큰술과 다진마늘, 파를 조금 넣고 볶아서 반찬으로 같이 곁들일 수 있게 차립니다.


    이제 닭짜계짜 차례입니다.



    닭짜계짜를 만들기 위해 먼저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흰자에 견과류를 잘 빻아서 넣어줍니다. 닭가슴살은 염분을 제거하기 위해 잠시 물에 담궈 놓았다가 건져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달걀에서 흰자만 분리해서 잘게부순 견과류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럼 노른자는?! 요즘같은 달걀값에 노른자는 어디로 간거죠?! ㅋㅋㅋㅋ



    어쨌건 준비된 닭가슴살을 달걀 흰자로 만든 달걀소스에 버무려 줍니다. 일종의 달걀물 옷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에 짜장라면 스프를 골고루 뭍혀줍니다. 짜장라면은 조금은 매콤한 맛이 나는 농심 사천짜파게티를 사용했는데요. 어차피 짜장분말에서 매운맛이 나는것이 아니라 유성스프에서 매운맛이 날 것이기 때문에 뭘 써도 크게 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이렇게 양념된 닭가슴살을 전자렌지에 2분정도 조리합니다. 완성된 닭짜계짜에 짜장분말스프 유성스프를 따로 담아 내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토타세끼의 닭짜계짜와 녹차에 빠진 군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오차즈케를 연상시키는 녹차에 빠진 군밥은 만들기도 쉽고 비주얼도 좋아서 여심을 저격하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밥이 들어간 메뉴인데도 녹차때문인지 상당히 다이어트식 같은 느낌을 주었답니다. 이렇게 편의점을 털어라 두번째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머쥐었답니다.

    토타세끼의 좋은활약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그나저나 다음주 토니씨가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님의 여장분장으로 예상되는 장면이 지나가는 것 같았는데 참으로 기대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