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N 편의점을 털어라 꿀조합 레시피 레드벨벳편 / 딘나좋아 고요한 밤 & 거룩한 두부 레시피
    멀티 미디어/편의점을 털어라 2017. 1. 21. 17:42
    728x90
    반응형

    #편의점을털어라 #편털 #토타세끼 #딘나좋아 #레드벨벳 #웬디 #편의점혼밥 #편의점레시피

      

    안녕하세요. 네모난 우주의 이야기꾼 두루입니다. tvn 에서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본격 편의점 레시피 요리방송 편의점을 털어라 2편에선 MC인 웬디가 속해있는 레드벨벳이 맛 평가를 위해 자리를 합께 했습니다.



    대결할 두 팀은 지난번과 같이 '강타와 토니'가 함께하는 토타세끼 팀과 박나래 딘딘이 함께하는 딘나좋아 팀이 되겠습니다. 딘나좋아 팀의 박나래씨는 지난주 한복차림으로 요리연구가 심영순 선생님을 떠올리게 했었는데요. 이번주에도 분장에 신경쓰신듯 하네요 ㅋㅋㅋㅋㅋ 김소희 셰프님이라고 하네요^^


    박나래의 계속되는 분장에 부담을 느낀 토니가 한가지 공약을 했답니다. 제작진이 목표로 보고있는 시청률 2프로를 넘어서면 본인이 아줌마 분장을 하고 방송에 참여하겠다는것. 하지만 이 방송이 나가기도 전에 편의점을 털어라 첫회 방송 시청률은 무려 3.5% 순간 최대시청률 4.5%로 순로좁게 출발하면서 다음주 방송분에 토니의 여장이 확정되게 되었답니다. ㅋㅋㅋㅋ



    편의점을 털어라 이번 주제는 편의점 다이어트식 이었습니다. 솔직히 편의점에 있는 재료들로 다이어트 식을 만들기란 살짝 무리가 있어 보이긴 한데요. 편의점 식품의 대반전! 다이어트 레시피가 공개됩니다.



    오늘의 맛평가를 위해 웬디가 속해있는 레드벨벳 동료들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레드벨벳의 막내인 예리양이 본인만의 특별한 편의점 레시피가 있다고 하여 한번 맛보기로 합니다. 참고로 다이어트 레시피는 아니었습니다.



    초전박살이 아닌 초장박살 레시피 ㅋㅋㅋ 그만큼 초장을 사랑해서 많은 음식에 초장을 넣어서 만들어 먹는다고 하더군요. 기대가 되면서도 내심 불안하기도 합니다.



    우선 짜파게티에 물을 부어서 익혀준뒤 물을 따라냅니다. 일반적인 짜장라면 조리법이지요.



    그 동안 달걀후라이 하나를 부쳐줍니다. 반숙정도로 익히면 되겠습니다. 부산식 짜장면인듯?



    여기에 짜장스프, 참치?, 삼각김밥?!? 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참기름을 쪼로록 흘려넣어주고 쫄깃한 스트링 치즈까지 추가해 줍니다.



    여기서 예리의 레시피 포인트인 초장을 한바퀴 쭈욱~~ 하고 짜줍니다.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맛이네요.



    달걀후라이를 올려서 완성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예리표 특별 레시피 초장박살 편의점 짜장밥(?)이 완성되었는데요. 오묘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고 전혀 새로운맛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모두들 맛을 본뒤 시식평 끝에 도달한 결론은 강된장맛! ㅋㅋㅋㅋㅋ 어떻게 해야 저런 조합에서 그맛이 날 수가 있는 것이죠. 도저히 이성적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호기심에 한번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도 생기긴 했지만 왠만한 용기로는 시도조차 해볼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첫번째 대결에서는 토타세끼팀의 토타 프리타타에 맞서 딘나좋아팀에선 고요한 밤 거룩한 두부 라는 메뉴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맛밤과 두유를 이용한 수프와 두부와 카스테라를 이용한 티라미수를 만든다고 하는군요. 두부로 만드는 타라미수라ㅋㅋ 이것도 살짝 불안하긴 한데요.^^


    먼저 거룩한 두부 - 티라미수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물기를 제가한 두부한모에 얼린두부를 1/4모를 믹서기에 넣어 준비합니다.



    여기에 두유 2큰술, 레몬즙 1큰술, 꿀 1큰술을 넣고 믹서기로 곱게 갈아줍니다. 카스테라 빵을 티라미수를 담을 그릇 사이즈에 맞게 잘라주고 커피가루를 이용해 커피를 에스프레소처럼 진하게 타서 준비합니다. 빵은 컵으로 꾹 눌러서 모양을 찍어내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잘라낸 카스테라 빵에 커피를 듬뿍 적셔줍니다. 그리고 준비해 두었던 두부크림과 빵을 겹겹히 토핑해 줍니다.



    컵의 끝까지 매끄럽게 크림을 채운뒤 매끄럽게 정리하고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서 마무리해 줍니다.


    이번에는 고요한 밤 - 밤 스프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맛밤을 봉지째로 주물러서 으깨준뒤 냄비에 담아줍니다. 여기에 두유를 적당히 부워서 끓입니다.



    뜨겁게 한번 끓여진 것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냅니다. 이것을 다시 냄비에 담아 걸쭉할때까지 농도를 보아가며 끓여주면 끝!



    이렇게 딘나좋아팀의 고요한 밤 & 거룩한 두부 가 완성되었습니다.



    두부로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힘든 비주얼의 티라미수. 박나래씨가 나래Bar를 운영한다고 하더니 플레이팅에는 남다른 재능이 있는것 같군요. 마스카포네 치즈같은 생김새의 두부크림이 놀랍기만 합니다.



    고소한 두부와  카스테라의 운명적 만남이 인상적인 거룩한 두부 티라미수



    모두들 맛을 보고 놀랐답니다. 보기와 다르게 두부맛이 살아있었다고 ㅋㅋㅋㅋ 하지만 티라미수 같은 맛도 확실히 느껴져 오묘하게 맛있는 레시피를 완성하게 되었답니다.



    딘나좋아팀의 고요한 밤 수프는 약간의 실수 때문에 조금 탄맛이 나긴 했지만 레드벨벳의 3표를 모두 받으면서 첫번째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을것 같은 밤수프도 좋았지만 두부로 만든 티라미수는 다이어트 때문에 디저트를 즐겨먹을 수 없는 여성분들에겐 추천할만한 레시피 같아보여서 좋았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